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3010019

KH5200은 한국 최초의 국산 단말기라는 타이틀과 공짜폰으로 풀어서 더블S 의 안드로이드 점유율 상승을 막아보겠다는 의도... ㅎㅎㅎ

LGT 전용으로 나올 LU2300 (으음 아르고가 LH2300 인것을 생각하면.. 뭔가 연관성이 있을려나요...) 는  화면 터치, 쿼티자판, 트랙볼, 스핀패드 등의 입력장치를 지원한다고.... 워우.. 

그리고 모델명상 사실상 동일 기종으로 보이는 950 시리즈 (SU950 / KU9500) 은 10mm 두께의 슬림디자인이라...

버전은 뭐 최소 2.0은 탑재해주겠죠.. 
저작자 표시
  
트랙백 0  |  댓글 12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533 관련글 쓰기
으윽 역시 간보기였다니!
2010/03/06 20:40
LGT 전용 단말기쪽에 관심이 가네요.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요..

2010/03/06 20:46

저는 모델명보고 인사이트(SU200, KU2000)랑 레일라(SU210, KU2100, LU2100)이 생각나더군요.
설마 안드로이드 기종쪽도 또... QWVGA를 쓰지는 않겠지요...
2010/03/06 23:48
아무래도 스마트폰 라인이라 U 가 붙는 걸까요? 예전과 다르게 너무 복잡해져서 모델명으로 뭔가 유추하기도 점점 힘들어지네요 ㅎㅎㅎ

안드로이드폰 가이드라인이 있으니 뭐 인사이트나 레일라 처럼 희안한 스펙으로 가진 못할 것 같습니다.

2010/03/08 17:15

우루사
2300 이 모델명인 이유는 아르고와 같이 LGT 전용이라서가 아닐까요?? ^^
2010/03/07 19:48
저도 본문에서 쓴것 처럼 아르고 LH2300 과 숫자부분이 같아서 뭔가 관계가 있지 않을까. 싶지만 뭐 아직 밝혀진게 없죠

LG 전자 단말기중 L 로 시작하는 제품이 LGT 용입니다. 딱히 숫자와 관련은 없죠. 'L'u2300 이기 때문에 LGT 용인거죠

2010/03/08 17:14

나그네
LGT 전용맞습니다.. KT/SKT용 계획은 현재 없는게 맞습니다..현재는 없습니다..분위기 좋으면 만들지 모르겠지만..LGE 전용으로 나오는건 확실합니다..
2010/03/08 17:23
나그네
그리고 KH5200과는 비교 불허!! 차원이 다른 커티 타입 제품입니다..저도 엄청 기다리고 있는중 ..상당히 고가로 판매가가 책정될듯 해서 긴장하고 있다는..넘 비싸면 못사니깐...보조금이라도 줄려나 ...

2010/03/08 17:25
LGT 전용이라고 했으니 전용이 맞겠죠. SKT/KT 용으론 다른 종류의 안드로이드 폰을 내놓는다고 했고요 쿼티가 있다는 점이 상당히 끌리긴 합니다. LGT에 마땅한 스맛폰이 없긴 했죠

2010/03/08 20:18
일단 나오는 시기와 내부 스펙부터 확연히 다른 제품이니까요. 어떤 제품이 나올지 궁금하긴 합니다. 하드웨어쿼티 자판 모델을 선호하는 지라.

2010/03/08 20:19

5200보다 차라리 MAXX가 더 나아보이는 현실......
2010/03/09 00:22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Maxx가 훨씬 나아보이네요 다음에 나올 LGE 의 안드로이드폰을 기대해보죠 ㅎㅎ

2010/03/09 16:38



국내 최초 출시 안드로이드폰이 될꺼라고 하면서 이전 기사에서 안드로이드 2.1을 탑재하냐 GW620 처럼 1.5를 탑재하냐 불분명했던 KH5200 이 안드로이드 1.5 버전 탑재가 확실한가 봅니다.

흐음.. 좀 아쉽긴 하네요.. 제가 알기론 안드로이드의 하위호환이 보장되는지 잘 모르겠는데 말이죠..


가격으로 승부하는 보급형 제품인듯 하지만 안드로이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만 남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qwerty 내장이라는 보기드문 형태인데 말이죠..)
저작자 표시
  
트랙백 1  |  댓글 8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532 관련글 쓰기
  tfurban's me2DAY :: 티에프의 생각
제가 잠시 접해본 그것이 맞다면 상당히 암울합니다. -_-a
안드로이드도 상위->하위 호환성을 유지해주지만 하위->상위의 호환성은 유지해주지 않는걸로 알거든요.
2010/03/02 13:49
아 상위버전 앱들이 하위버전에서 구동되나요? 전 반대로 알고 있었네요.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2010/03/02 15:59
아.. OS기준으로 말씀드린겁니다. 그러니까 안드로이드 2.1기반의 환경에서 만들어진거라면 안드로이드 1.5에서는 동작하지 않죠.

2010/03/02 17:21
아 제가 알고있는게 맞군요 ^^:;;

2010/03/02 23:34

아아... 요즘 나오는 어플들은 상당수가 1.6기준으로 알고 있는데 말입니다...
저도 1.6 기준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2010/03/03 23:44
저야 개발자는 아니지만 대충 알아본바로는 1.6 기반이 가장 많더라고요. 그래서 심리적 마지노선이 1.6 탑재였고 2.0은 탑재해주길 바랬지만.. 결국 스마트폰의 탈을 쓴 안드로이드 피쳐폰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2010/03/04 10:21

이이야긴 상당수의 앱들.그리고 앞으로 나올 앱들은 못쓴단 무시무시한 소리?
1.5라니. 너무 의아하네요. 거들떠보지 않은게 다행이라고 느낄정도로요.
2010/03/04 09:20
예 그런이야기가 되죠.. 1.6 기반앱이 가장 많고, 최신 버전은 2.1이니까요. 지금보면 구글을 좋아하지만 안드로이드는 너무 중구난방이 아닌가... 싶습니다. 잠깐 언급되었던 크롬OS 와의 통합이야기도 나오는데.. 통합후이거나 3.0쯤 되어야 정리가 될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2010/03/04 10:23


추가정보
현지화를 하는군요.  2.1 탑재가 눈에 띄네요


아무래도 LG전자가 발등에 불이 떨어졌나봅니다. 삼성보다 먼저 안드로이드폰을 내놓을려고 작년 11월에 출시된 GW620 을 이번달안에 내놓겠다고 하네요. 

모토로이의 사례를 보건데 해외 기종이 그대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겠죠 S/W 수정할 시간이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만..



국내에서 보기 힘든 qwerty 기종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지만.... 스펙이.. 세계최초 안드로이드 폰인 HTC 의 G1 과 비슷한 수준이고 안드로이드 1.5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지금 안드로이드가 2.1버전인것을 보면 상당히 버전이 낮은편이죠. 

어쨌든 LG 전자의 스마트폰 전략은 삼성전자의 전략과 정 반대인듯 합니다. 삼성은 옴니아 시리즈로 고가 스마트폰 부터 공략을 했고 그 결과 말도안되는 옴니아 vs 아이폰 구도를 만들어서 홍보는 제대로 했죠.

LG 는 인사이트 (흐음.....) 도 보급형이고 이제 나올 라일라 (210번모델들) 도 보급형 이어서 GW620도 보급형입니다. 아무래도 LG 가 스마트폰쪽의 준비가 약한편이라 이런 전략을 쓰는 듯 싶습니다. 

또 KT 로 출시하는것도 아이폰 출시로 인해 SKT 와 삼성 (일명 더블 S ㅋㅋㅋ) 이 KT 에 불편한 감정을 갖게 되었기 때문인것으로 보이네요

가능하다면 안드로이드 2.1은 탑재해주었으면 하네요 

출시되면 공기계는 사보고 싶긴 하네요 ㅎㅎㅎ
저작자 표시
  
트랙백 0  |  댓글 4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523 관련글 쓰기
의외로 LG꺼 좋습니다. 어설프게 건드리는 부분이 없거든요. 다만, 건드리지 않은 만큼 건드려줘야 할 부분도 꽤 됩니다. (라고 알고 있습니다)
2010/02/12 17:03
LG 폰 좋죠 (전 삼성폰은 딱! 한개만 써봤습니다. b510 이요 ㅎㅎ 그거외엔 맘에드는 삼성폰이 없어요 ㅎㅎ)

제가 저 제품에 걱정되는건.. CPU 성능이 많이 딸릴텐데.. 하는 부분입니다. 안드로이드가 의외로 무겁다고 들어서요 스냅드레곤급이 필요하다고 하던데요...

2010/02/12 17:06

hd2 국내 출시된답니다. 다른것보다 이게 더.ㅎㅎ
2010/02/17 20:43
예 HD2 국내출시는 알고 있습니다만. 딱히 관심이 없었습니다. 일단 너무 커요 ㅠㅠ

하지만 윈모7 대응기종이라 윈모7의 정식 발표를 기다려봅니다.

2010/02/18 16:29


KT-아이폰이라는 이미지가 생기고 혁신의 이미지와 변화의 이미지를 가져간것이 SKT 입장에선 이리저리 불만이었을 것 같은데요. 거기다 국내 최초 구글 넥서스원의 개통도 KT 에서 가져갔고요 (아무래도 개인 사용자라기 보단 중소업체에서 연구용으로 개통한것 같지만요.) 이후 SKT 에서 옴니아로 임시방편성 대응을 하면서 겸사겸사 안드로이드 폰이야기를 하다가 얼마전 모토로라 코리아를 통해서 모토로이(이름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듭니다. 흐음..) 를 출시했죠. 이후에 뭐 매달 몇개씩 출시한다고만 하더니 SKT T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티 스토어를 만들었네요 아직 시작단계라, 별건 없지만.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되네요. 

주소는 http://android.tworld.co.kr/ 입니다.


일단 인트로 무비는 나름 귀엽네요 (안드로이드 캐릭터 몇개 상품으로 나오면 사고 싶군요. ㅎㅎ)

저작자 표시
  
트랙백 0  |  댓글 0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518 관련글 쓰기


HTC 의 센스 UI 에 이어서 소니에릭슨의 레이첼 UI, 스마트폰이 일괄적으로 WM 의 인터페이스로 완전 똑같았는데, 안드로이드 덕분에 각 제조사들이 개성있는 자사의 UI 로 승부를 할 기반이 만들어진듯 하네요.

SNS 가 대세이긴 하군요. 주소록을 트위터와 연동시킨 아이디어는 정말... Good 이군요 트위터가 대세이긴 대세인가보네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이 좀더 편하긴 하지만요. ^^

구글에서 OS 도 만든다는 뉴스를 봤는데. (솔직히 이쪽은 큰 기대는...... 우분투나 맥으로 스위칭 할 예정이기에..)

  
트랙백 0  |  댓글 4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449 관련글 쓰기
구글OS는 넷북을 바라보고 만드는 것이기에 그닥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듯....
2009/07/13 19:50
개인적으로 데스크탑 + 넷북 체제로 갈려하기 때문에 크롬 OS 에도 관심은 많습니다. ^^;;

2009/07/15 22:07

저도 우분투 위주 사용인지라 ㅡㅡ;
뭐... 이것만으로도 GUI는 무궁무진하게 꾸밀 수 있으니...
2009/07/13 21:53
그렇죠 우분투가 정말 대단하긴 하다는..

2009/07/15 22:07


스마트폰 업계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HTC 의 최신형 안드로이드 단말인 '히어로'에 대한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는데요.



HTC 의 개발 능력이야 워낙에 정평이 나있죠. 

이번 안드로이드 단말인 히어로의 경우 이전의 두개의 단말기인 G1 과 G2 의 결합으로 보입니다. 


이전의 두 단말이 Google의 안드로이드 소스를 그대로 올렸다면, 이번의 히어로는 HTC 가 괜히 개발자들을 모은게 아니다 라는 점을 확실히 보여주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팟 터치를 쓰다보니 안드로이드에 대한 관심도만 싹 올라가버렸는데요. ㅎㅎㅎ

특히나 이번에 공개된 센스 UI 는 이전의 WM 위의 HTC UI 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앱 개발자들이 UI 개발할때 각 회사별 UI 를 신경 안쓰긴 힘들것 같아 보입니다. ^^)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퀄콤 MSM7200A 528MHz 프로세서
512MB/288MB ROM/RAM
3.2 인치 TFT-LCD 320 x 480 해상도 터치스크린
900/2100MHz HSPA 및 쿼드밴드 GSM
트랙볼
GPS
802.11b/g WiFi
3.5mm 오디오 잭
G-sensor
컴퍼스
5 메가픽셀 오토포커스 카메라
microSD 카드 지원

입니다. 

어쨌거나 나오면 삽니다. 솔직히 아이폰보다 더 끌리네요 


  
트랙백 0  |  댓글 4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443 관련글 쓰기
게다가 저 폰은 한국에서도 충분히 나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굉장하군요.

저역시 아이폰보다 더 끌려요.
2009/06/27 14:14
저의 경우에는 이미 아이팟 터치가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

2009/06/27 21:45

안나온다에 올인하겠습니다. -_-a
2009/06/29 00:15
전 80% 정도 안나온다는 생각을 갖고 사는 지라.

2009/06/29 01:52


제 블로그에 몇번 언급했다 시피 저는 구글, 애플, 소니 그리고 MS를 가장 좋아합니다. (이부분에서 MS 와 애플을 동시에 좋아하는게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만.. 하지만 가장 익숙하게 다루고 싶은 OS 는 리눅스입니다.. 이상한가요?)


그래서일까요. 아이팟 터치 2세대를 잘 쓰고 있다가 갑자기 드는 생각...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의 OS 가 같다면.. 구글의 안드로이드 OS 를 이용한 PMP 가 나오면 재미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예전에 ASUS 에서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넷북이 나올 예정이라는 루머를 들은적도 있기도 하고요, (휴대폰 플랫폼중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가장 관심이 많습니다. 아이폰은 나올 수 있는 단말기가 한개 뿐인지라.. 보는 재미는 없죠 ^^;;)

만약 안드로이드가 PMP 등에 탑재되어 나온다면.. 윈CE 계열이랑 경쟁도 될듯 하고요. 

그냥 안드로이드랑 아이팟터치랑 생각의 연결점이 생겨서 끄적여봤습니다.


그나저나 저는 왜 미투데이에는 로그인을 잘 안하게 될까요??? 흠냐리..
  
트랙백 0  |  댓글 0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392 관련글 쓰기


 나름 샤프의 자우르스 PDA 비슷해 보이긴 하는데, 일단 왼쪽으로 열리고 qwerty 자판도 있고요.

나름 이쁘네요. 하나 사고 싶지만.. 국내에 출시될지.. 위피에 대한 구글의 긍정적인 반응도 있고, 이녀석이 그대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겠고, LG 가 OHA의 멤버로 알고 있는데 LG의 단말기로 나올가능성도 있겠네요 

하여튼 기대가 되는 녀석입니다. HW도 SW도..


  
트랙백 0  |  댓글 6  |

Trackback :: http://www.monolog.kr/trackback/2794338 관련글 쓰기
와 예쁘구...기능도 좋을 거 같네요. +_+
2008/10/23 02:38
엄밀히 말하자면 현재보다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 더 궁금한 녀석입니다. ^^

구글에서 완전히 소스코드를 오픈해서 능력있는 개발자나 회사들이 어떻게 발전 시킬지 기대되네요

2008/10/23 03:36

그래도 뭔가 1퍼센트가 부족한듯 보여요 ㅠㅠ
2008/10/23 07:53
주로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 쓰시는 분들이 자주 말씀하시더라고요 ^^;;;

첫 제품이니 이런가보다...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하드웨어에 탑재되겠죠

2008/10/23 11:34

아이팟 터치에 비하면 투박하다는 느낌이군요..... 이것도 좀 잘나가야 국내에서 폰 수출하는 업자들이 정신차릴텐데요.
2008/11/03 23:54
그래도 멋져 보입니다.

뭔가 기계라는 느낌이 나자나요 ㅋㅋ

2008/11/06 16:33

 이전  1   다음 

Monolog (1064)
Talk (734)
Enjoy (325)
Think (5)
최근댓글
fotowall :: ncloud tattertools RSS Feeds today : 11   yesterday : 114
total : 456,355